※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받으시려면 민원 증명 메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민원 증명 메뉴는 위쪽에 있는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라고해서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민원 증명 메뉴를 보시면 민원증명발급 신청 메뉴가 중앙 아래를 보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려면 먼저 로그인을 하여야 하니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로그인 창으로 이동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먼저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만약에 사업자가 여러개이신 경우 발급받을 사업자를 정확하게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하면 상호와 대표자명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입력하셨으면 이제 발급유형,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사용 용도에는 관공서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등 여러가지가 있고 사용하려는 용도가 없다면 기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출기관에는 외교부, 관공서, 학교, 금융기관 등이 있고 역시나 제출할 기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발급희망수량을 선택하신 후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열람만 하시려면 인터넷 열람으로 선택하여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신청을 제대로 하였다면 민원처리결과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번호를 클릭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