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우주 정보 2021. 8. 22. 03:04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한데 어디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분들을 위해서 발급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려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민원 서비스들이 보입니다.

 

접속하셔서 위쪽을 보시면 조회/발급, 민원 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메뉴가 보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려면 신청/제출 메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신청/제출 메뉴를 보시면 여러가지 신청 제출 서비스들이 나오게 되는데 오른쪽 편을 보시면 근로, 사업등 지급명세서가 보입니다.

근로, 사업등의 지급명세서 아래쪽을 보시면 근로소득, 퇴직소득, 사업 및 기타소득 등이 보입니다.

 

우리가 발급받으려는 것은 근로소득 지급명세서이므로 근로소득을 클릭하시면 되는데 근로소득을 클릭하시면 맨 아래쪽에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가 보입니다.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회원이 아니라면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끝을 보시면 비회원 로그인이 있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은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간단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최근 5개년까지 제출된 지급명세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클릭하셔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위 방법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받을 경우에는 타기관 은행, 관공서 등에 제출용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에 제출용으로 사용하시려면 소득금액증명서를 사용하셔야 하는데 제출 기관에 문의를 해서 소득금액 증명서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본인 확인용으로 제공 되는 것입니다.

 

그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